목록2024/10 (6)
송기현의 살림운동
영적 비밀 병기 엡 6:18~20 엡6:18 모든 기도와 간구를 하되 항상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며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라 엡6:19 또 나를 위하여 구할 것은 내게 말씀을 주사 나로 입을 열어 복음의 비밀을 담대히 알리게 하옵소서 할 것이니 엡6:20 이 일을 위하여 내가 쇠사슬에 매인 사신이 된 것은 나로 이 일에 당연히 할 말을 담대히 하게 하려 하심이라 그 동안 우리는 영적군사들이 갖추어야 할 병기들을 살펴보았습니다. 병사의 병기는 전쟁에서 자기의 생명을 지킬 뿐만아니라 자기를 병사로 부른 이를 기쁘시게 할 수 있고 승리를 안겨줄 수 있습니다. 바울사도는 영적군사들이 갖추어야 할 병기로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말씀했습니다. 진리의 허리띠, 의의 흉배..
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 엡 6:17 엡6:17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 옛날 전쟁이란 것은 모든 수단을 다해서 전쟁을 한 후에 최종적으로 육박전으로 검을 써서 이겨야 이기는 것입니다. 그러므로 모든 전신갑주로 옷을 입었다고 하나 검으로 찔러 적을 쓰러뜨리지 않으면 그 전쟁이 승리했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. 그런 의미에서 옛날, 즉 성서시대의 전쟁에서는 결국 칼을 사용해서 적을 섬멸할 때 전쟁이 끝나는 것이고 승패가 갈리게 되는 것입니다. 우리는 하나님의 영적군사들이고 하나님의 영적 영토인 하나님나라를 지켜야 하고 확장시켜가야 할 하나님나라의 군사들입니다. 그러므로 악한 영들이 멀리서 불화살을 쏘다가 결정적으로 가까이 다가와 싸움을 걸어올 때, 이렇게 ..
구원의 투구를 쓰라 엡 6:17 엡 6:17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 그리스도인의 삶은 본질상 단순히 놀이나 하는 삶이 아니라 치열하게 영적인 전쟁을 치루는 삶이라는 사실을 이미 우리 복음적인 그리스도인들은 한 분도 모르는 분들이나 인정하지 않을 분들은 없는 줄로 압니다. 이 영적 전쟁터에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그리스도의 군사로서 부름을 받았고 세움을 입었습니다. 영적 전쟁터에 부름을 받고 세움받은 그리스도인들은 모두 영적 무장을 잘해야 합니다. 무장되지 않는 군사가 무슨 힘을 발휘할 수 있겠습니까? 그 동안 우리는 계속해서 우리가 갖추어 입어야 할 영적 전신갑주에 대해서 생각해 오고 있습니다. 오늘은 하나님의 전신갑주 중에 우리의 머리에 써야 할 "구원..